Sign in to confirm you’re not a bot
This helps protect our community. Learn more
360° video playback is not supported on this browser.
'뜨거운 감자'가 된 예루살렘 대사관 이전 문제 VR 뉴스 (스마트폰에선 YouTube App으로 봐주세요. PC에선 마우스를 마음껏 움직여보세요.)
0Likes
334Views
2020Jul 6
저는 동예루살렘 아랍인 지구에 와있습니다. 지금 제 뒤로 보실 수 있는 알 악사 사원을 비롯해서 성서에 나오는 많은 유적지들이 지금 제 뒤에 펼쳐져 있습니다. 예루살렘은 어떤 곳일까요? 현재까지 유일한 법적 근거는 분할 결의에 의한 국제 사회 관리하의 도시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이 사실 예루살렘을 수도로 선포한 것에 대해서 위법적이라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UN 결의에 따르면 회원국들에게 외교 공관의 예루살렘 이전을 금지하고 이전한 회원국들에게는 재이전 의무를 부과했습니다. 지금까지 주이스라엘 대사관을 이곳 예루살렘으로 옮긴 곳은 미국과 과테말라, 파라과이입니다. 그런데 파라과이는 정권이 바뀌면서 다시 주이스라엘 파라과이 대사관을 이곳 예루살렘에서 텔아비브로 재이전했습니다. 호주와 브라질이 이에 맞춰서 미국을 따라서 텔아비브에 있던 자국의 주이스라엘 대사관을 이곳 예루살렘으로 옮기려는 구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예루살렘이 위치하는 각국 대사관의 이전 문제가 상당히 뜨거운 감자가 될 전망입니다. 이미 사실 뜨거운 감자가 돼버렸습니다.

Follow along using the transcript.

Ray Charles

2 subscri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