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in to confirm you’re not a bot
This helps protect our community. Learn more
가상현실(VR)은 관람형과 몰입형, 증강현실(AR)은 부가 정보형 (VR에 대한 이해)
51Likes
6,328Views
2017Feb 12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콘텐츠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종원 앱스디자인 대표는 한양대 오픈소스SW사업단의 재직자 교육에서 가상현실(VR)을 둘러싼 기술 트렌드를 설명하며 VR과 AR 콘텐츠 차이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모바일 시대를 지나 이제는 사물인터넷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면서 “스마트폰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정보를 만들고 볼 수 있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이 새로운 미디어로 상용화되기 시작한 계기가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다양한 방식의 VR, AR 및 MR 등이 시장에 출현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데스크탑PC, 콘솔, 독립형 및 멀티 디바이스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표준화가 되지는 않은 상태에서 이 부분에서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가상현실(VR)을 관람형과 몰입형으로, 증강현실(AR)은 부가정보형으로 구분을 했다. 어떤 것이 나은가보다는 특정상황에 적합한가로 구분돼 준비돼야 한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

Follow along using the transcript.

데브멘토(Devmento : Real IT Portal)

11.1K subscri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