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전자부품연구원, VR·AR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박의명 기자
입력 : 
2019-12-17 17:20:21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전자부품연구원(KETI)이 오는 20일 서울대학교 글로벌 공학센터에서 ’VR/AR 기술이전 설명회 및 미래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분야의 산업전망, 특강 및 기술 소개로 이뤄진다. 부대행사로는 VR·AR 전시제품 설명회가 진행된다.

오프닝 세션에서는 이동희 국민대학교 교수의 'Design Thinking을 통한 혁명적 아이디어 발상'이라는 주제로 대표강연을 한다. 이후 최연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VR·AR사업본부장이 'VR·AR 마켓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기술소개 세션에서는 KETI의 핵심 VR·AR 기술인 '가상현실 Extreme Fantasy기술', 'E-Sports 중계 기술', '드론 시뮬레이션 기술', 'AR·VR기반 정신건강 힐링시스템', 'VR·AR·MR·AI 기반 이동공간 인터랙션 프로토타입 기술' 등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김영삼 KETI 원장은 "VR·AR은 세계최초로 5G를 상용화한 우리나라가 신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분야"라며 "관련 기술들의 사업화와 함께 산업생태계도 확장되고 있는 만큼 KETI가 보유한 VR·AR기술역량 전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등 세부 행사내용은 KETI 기업협력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의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